[극장판] 쓰르라미 울 적에 황 - 애니24

쓰르라미 울 적에 황

f712b965182b1c42d40aed6ed24dc590_1599785379_3114.jpg

원제 ひぐらしのなく頃に 煌

원작 용기사07, 07th Expansion

감독 타치바나 히데키

각본 카와세 토시후미

캐릭터 디자인 아베 토모유키

음악 카와이 켄지, 키쿠야 토모키

제작사 스튜디오 딘

장르 공포, 미스테리

분류 OVA

제작국가 일본

방영일 2011.07.21

등급 19

총화수 4

줄거리
1화 : 바츠코이시편 -喜(키)-  2011년 07월 21일 발매. 

昼壊し : "벌 사랑하기"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벌 게임에서 계속 패배하는 케이이치에게 소울 브라더가 나타난다. 그들은 케이이치의 '꼴찌만은 면하고 싶다'는 마음가짐이 문제라며 우승을 해서 멤버들에게 복수하자고 제안한다. 그리고 멤버들에게 시킬 벌게임을 망상하기 시작한다. 레나가 메이드복을 입고 스푼을 입으로 들어서 케이이치에게 요구르트를 먹여주는 망상으로 시작, 부활동 멤버들을 하나하나 망상 속에서 능욕하고 나중에는 하뉴, 타카노,치에 선생님까지 변태 망상의 대상으로 삼는다.
나중에는 여성 부활동 멤버가 등장하면서 망상에 대한 복수를 시작한다. "케이이치가 메이드복 차림으로 야구 시합을 출전"하는 망상, "사토시와 BL 커플"이 되는 망상 등으로 케이이치를 고문한다. 최후에는 케이이치가 꿈에서 깨어나면서 이야기가 다시 원점으로 회귀한다.
하지만 마지막에 케이이치는 욕정이 가는대로 망상하다 죽는 병인 '신 히나미자와 증후군' 발병자라고 밝혀지며 끝난다.
결말부에선 오니카쿠시편 마지막 장면을 패러디하였다.

여담으로 원작은 딱히 수위가 높지않은 BL 위주의 뒷풀의 회의지만 애니메이션화하면서 각색되다보니 수위가 올라갔다. 원작과 비교한다면 애니메이션은 느낌이 꽤 다르다.


2화 : 아야카시센편 -努(도)-  2011년 09월 22일 발매. 

妖戦し : "요괴 전사"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갑자기 마법소녀가 돼버린 리카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리카역 성우가 마법소녀 리리컬 나노하의 나노하로 유명한 타무라 유카리라서 성우 패러디를 한거라 볼 수 있다.
자고 일어났더니 자신이 마법소녀가 돼버린 평행 세계로 떨어진 리카가 악의 조직 '도쿄 마기카'와 싸우게 된다.
오니카쿠시 편 '바늘 경단', 타타리고로시 편 '치에의 카레' 등 원작의 패러디 요소가 있다.
히나미자와 증후군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사람을 미치게 하는 안개를 정화시키고 악당 타카노 미요와 싸우지만 힘이 부족해서 패배 위기에 처한다. 하지만 사토코도 마법소녀가 되면서 힘을 합쳐 타카노를 물리친다.
모든 게 끝났다고 생각했지만 사실 사천왕이 존재했고 패배한 미요를 두고 사천왕들이 "놈은 사천왕 최약체지"라고 말하면서 끝난다.
애니메이션은 다음 에피소드로 이어지지 않는다.

3화 : 무스비에니시편 -愛(아이)-  2011년 11월 경 발매. 

소노자키 시온은 케이이치에 대한 언니 미온의 사랑을 도와주려다가 그만 본인도 케이이치에게 반해버린다. 물론 류구 레나와 소노자키 미온도 케이이치를 양보할 생각이 없어서 자연히 여성간에 치열한 삼파전이 벌어진다. 이를 옆에서 재미있게 지켜보던 리카와 사토코는 '케이이치가 눈을 가리고 빙글빙글 돌다가 멈춰서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여자가 케이이치의 연인이 되는 게임'을 제안한다. 레나, 미온, 시온도 이에 동의하면서 게임이 진행되지만 케이이치가 빙글빙글 돌다가 지목한 사람은...

여담으로 드라마 CD 키미코이시 편이랑 내용이 비슷하다. 무려 최종 승자가 같다.


4화 :  유메우츠시편 -楽(라쿠)-  2012년 1월 경 발매

夢現し : "꿈을 실현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애니메이션 후일담에 가까운 이야기라고 볼 수 있다.
과거 히나미자와에서 살던 어린 리카가 미래로 오면서 발생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하뉴가 어린 리카를 다시 과거로 돌려보내기 위해 마을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다가 친구들과 마주친다. 케이이치가 마을의 자장가를 근거로 해 어린 리카를 돌려보낼 수 있는 장소를 찾아준다.
어린 리카가 돌아가는 장면에서 하뉴가 "혹시 이런 세계에서 살고 싶지 않니?"라고 물었지만 어린 리카는 "돌아가지 않으면 하뉴를 만날 수 없는걸요, 저는 하뉴가 너무 좋거든요!"라고 말하며 거절한다. 하뉴에 대한 리카의 애착을 보여준다.
감동에 초점을 맞춘 진지한 분위기의 시나리오로 (스튜딘) 쓰르라미 울적에 애니메이션 시리즈를 완결하는 작품이다.
업데이트
인기 애니